세대주변경 방법 입니다

세대주변경 방법 입니다, 이전과 달리 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민원 접수 할 수 있는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 세대주 분리도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접수를 위해 민원24 사이트에 이동을 하셔서 메인 상단에 보이는 민원 신청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보이는 분야별 민원 항목을 선택하신 후 상세 분야 항목에 있는 전입전출을 클릭하여 줍니다.

 

 


 

전입전출 관련 민원 항목이 나열되는데, 이중 주민등록정정(말소) 신고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참고로 밑줄이 처진 항목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데 거의 대부분의 민원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을 선택하시면 신청 항목으로 이동이 되는데, 신청하기 항목을 클릭하여 세부 항목을 작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세대주 분리에 있어서 수수료는 없으며, 처리기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이라고 합니다.

 

 


 

세대주 변경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데, 온라인으로 민원 접수를 하시려면 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안내사항에도 나와 있지만 변경신고의 경우 온라인을 통한 접수는 이루어지지 않고, 거주지의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 정정(말소) 신고서라고 나오는데, 신청 구분에 보시면 정정, 말소, 거주불명등록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 정정을 선택하시고 관련 항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세대주 변경 방법에 대해서 보았는데,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변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