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ts 파일 변경 방법입니다.

hosts 파일 변경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host 파일을 변경하면 특정 사이트 차단을 설정하거나 반대로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이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할 수 가 있습니다. 대부분 악성 바이러스 등의 영향으로 볼 수 있는데,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개인이의 운영체제는 윈도우7을 이용하고 있는데, host 파일은 메모장을 통해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메모장에서 바로 파일을 변경하면 아래 그림처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메모장을 찾으셔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주시면 되는데, 바탕화면에 있다면 이와같이 해주시고, 없는 경우에는 시작 메뉴를 클릭하셔서 메모장을 찾으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을 실행하셨다면 host 파일이 있는 경로를 찾아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모장에서 파일 항목을 찾으신 다음 열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대로 찾아가 줍니다. 현재 host 파일이 보이지 않는데, 파일 형식을 변경하셔서 찾아주셔야 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항목을 텍스트 문서에서 모든 파일로 변경하여 주시면 host 파일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열어 보면 아래 빨간 네모박스 항목이 보이지 않으실 텐데, 차단을 하시려면 127.0.0.1 이라고 입력을 하시고 뒤에 차단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입력하실 때는 WWW 를 붙여서 적어 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