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연결프로그램 변경 입니다.

개인이의 운영체제는 윈도우7을 이용합니다. 연결 프로그램은 파일을 실행할 때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행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인데, 이미지의 경우 알씨를 주로 이용하고 음악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인 경우에는 곰플레이어를 주로 이용합니다.

 

아래 보이는 음악 파일을 보시면 연결 프로그램이 곰플레이어가 아닌 윈도우 미디어로 되어 있습니다. 평소 즐겨 사용하던 방식이 아니기에 변경을 해주려고 합니다.

 

 


 

변경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 하나를 선택하셔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연결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합니다.

 

세부항목을 보시면 아이튠즈를 시작으로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 항목이 보이는데, 기본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여 줍니다.

 

 


 

권장하는 프로그램에 사용하고자 하시는 프로그램이 존재하면 선택을 해주시면 되지만 없는 경우에는 직접 프로그램을 찾아 주어야 합니다. 그럴때는 찾아 보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찾아보기 항목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찾는 방법은 관련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있는 경로를 찾으시면 됩니다.

 

만약 곰플레이어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다면, 찾아보기를 통해서 경로를 찾으실 때 바탕화면을 찾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위의 방법과 비슷한 방법인데, 조금 다르게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 하실 수도 있습니다. 같은 내용이기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일하게 하나의 파일을 선택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줍니다. 이후 연결 프로그램 항목이 아닌 속성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일반 항목에 보시면 연결 프로그램이라 되어 있는 부분에 변경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관련 항목을 클릭하시면 위와 동일한 방법대로 해당 프로그램을 찾으셔서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기에 관련 설정을 알아두시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신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