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한글파일로 변환 방법입니다

이전에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변환 방법은 두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아크로벳리더를 활용하는 것과 일전에 포스팅 했던 스몰피디에프 사이트를 통해 변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아크로벳리더를 활용하여 변환을 해볼건데 해당이 되는 경우에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파일을 열어 주신 후에 상단에 있는 파일 항목을 선택하시고 다른 형식으로 저장 항목에서 텍스트 라는 항목이 활성화가 되는 경우에 변환 작업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항목이 활성화가 되었다는 가정하에 파일을 저장하여 주시면 됩니다.

 

 


 

계속하기 전에 텍스트라는 항목이 활성화 되지 않아도 하는 방법은 있지만 안되는 경우에는 그냥 편하게 두번째 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금 하고 있는 방법은 표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수작업을 해줘야 하는데, 대체로 텍스트가 많은 파일일 경우 해당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에 파일 메뉴를 선택하시고 불러오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불러오기를 하시면 앞서 텍스트로 저장된 파일을 찾아 줍니다. 이때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인코딩 항목을 한국(KS)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텍스트가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 변환이 이루어진건데 텍스트가 주를 이루는 내용이라 pdf 파일과 동일하게 변환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전에도 포스팅 했던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smallpdf.com/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PDF to Word 항목을 선택하시면 한글 파일로 변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드랍을 통해 Drop PDF here 항목에 넣으시거나 Choose file 항목을 클릭하셔서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찾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업로딩이 이루어지고 나면 변환 작업이 이루어지는데 파일 크기에 따라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변환이 완료 되면 아래 보이는 Download File 항목을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