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화면 밝기조절 입니다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을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거나 리모컨이 지원되는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경우면 리모컨 만으로도 손 쉽게 가능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Fn 키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이 아닌 컴퓨터에서 직접 밝기 조절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설정에서부터 고급 설정까지 조절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클릭하시면서 하시면 간단합니다.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실행 하신 후 개인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제어판을 통해서도 접근이 가능한데, 모양 및 개인설정에서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따라 색 보정외에 밝기 조절이라는 항목이 있을 수가 있는데, 단순 밝기만을 조절하신다면 밝기조절을 선택하셔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없기에 색 보정 항목을 선택하였습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다음을 선택합니다.

 

 


 

감마 조정 영역인데, 아래 제시된 3가지 항목 중에 가운데 항목이 가장 적당한 예시입니다. 구분은 아래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원 안에 있는 작은 점이 보이지 않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감마를 조정할 수 있는 바가 있는데,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원 안에 있는 점이 잘 보이지 않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아래 문구에도 각 원의 가운데에 있는 작은 점이 최대한 안 보이도록 설정을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밝기 및 대비 항목입니다. 조정 하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예시된 항목을 보고 사용자의 컴퓨터에 맞추면 됩니다. 일단 다음 을 선택합니다.

 

 


 

밝기 조정에 대한 방법이 나오는데, 예시를 보시면 좌측 상단에 X 표시가 있는데 이 표시가 잘 안보이는 화면이 가장 적당합니다.

 

 


 

빨간 네모박스로 체크된 부분이 X 표시가 있는 부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보이지만 얼핏 볼 때에는 표시가 잘 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어야 적당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비 조정 방법인데, 가운데 항목이 적당한 대비 설정입니다.

 

 


 

구분 방법은 셔츠의 주름과 단추가 나타나는 정도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색 밸런스 조정 방법인데, 종종 인터넷 쇼핑을 하다보면 색 조정에 따라 달라 보일 수가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 평소 색상이 다르게 보였다면 여기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3가지 색상이 보이는데, 바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색조를 제거하여 주시면 됩니다.

 

임의로 하나의 색상을 변경하여 보시면 컴퓨터 화면의 색상이 다르게 보이게 되는데, 슬라이더를 움직여 색조 현상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보정 작업이 끝나면 이전 보정과 현재 보정이 나오는데, 이전 설정이 마음에 들면 이전 보정을 선택하시고, 현재 보정이 마음에 들면 현재 보정이나 마침 항목을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사실 별거 없습니다. 직접 해보시고 본인 눈에 맞는 화면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