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색 채우기 방법입니다.

한글 표 색 채우기 입니다. 표를 만들고 나서 제목 영역이나 특정 셀을 강조하고 싶다면 색을 채우면 눈에 잘 띄게 됩니다.

 

인쇄시에 컬러가 아닌 흑백으로 하더라도 표 안에 색을 채우면 영역 구분이 이루어지기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표에 색을 채우기 위해 임의로 표를 만들었습니다.

 

 


 

색을 채우고자 하는 영역을 잡아줍니다. 가로가 되었든, 세로가 되었든 상관은 없습니다. 셀 영역을 잡는 방법은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해주시는 영역마다 잡히게 됩니다.

 

 


 

셀 영역을 잡았으면 해당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셀 테두리 배경 항목을 봅니다. 보시면 각 셀마다 적용과 하나의 셀처럼 적용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각 셀마다 적용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셀 테두리 배경 항목에 오시면 배경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면색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기본 설정은 하얀 바탕입니다.

 

관련 항목을 선택하시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색상들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여 주신 후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도 임의로 색상을 선택해서 적용했는데 표 색상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표 색상이 조금 바뀌었는데, 응용해서 색 채우기를 해봤습니다. 앞서 했던 방법으로 색을 채울 수도 있지만 표 테두리를 클릭하시면 보시는 것과 같이 표 테두리 영역이 잡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위에 항목을 보면 표 라는 항목이 잡히게 됩니다. 

 

항목 중에 스타일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 해둔 부분을 클릭 하면 이미 셋팅 되어 있는 표 색상이 있습니다. 

 

 


 

보시면 다양한 색상이 있는데, 이중 항목 하나를 선택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색상이 다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와같이 하면 특정 표만 색이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표 전체가 색 채우기가 되는 것입니다.

 

 


 

표에 색 채우는 방법이 크게 두가지인데, 상황에 따라 필요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