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페이지 넘기기 이렇게 하세요.

한글 표 페이지 넘기기 입니다. 종종 한글에서 표를 수정하다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현재 있는 페이지에서 크기만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표 안에 내용을 줄이거나 꼼수(?)로 표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면 되지만 불편할 뿐 아니라, 나중에 표를 다시 수정해야 할 일이 있을때에는 난감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표 설정이 글자처럼 취급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같이 설정이 되어 있으면 표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게 되는데, 관련 부분을 먼저 확인 해주고 표를 나누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표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글 영역 밑으로 내려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표의 테두리를 선택하여 주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개체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만약 표의 테두리 선택되지 않는다면, 표에 개체 보호가 되어 있는 경우인데, 이럴 경우에는 아래 관련글을 통해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한글 표 보호 해제 방법입니다.

 

 


 

개체속성을 선택하시면 기본 항목 중에 글자처럼 취급이라는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지를 보아야 합니다.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하여 줍니다.

 

 


 

이후 표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셔서 쪽 경계에서 라는 항목 중에 셀 단위로 나눔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신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와같이 설정을 하면 보시는 것처럼 글 영역 밑에 있던 표 영역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표에 제목 줄이 있는 상태였다면, 위에서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제목 줄 자동 반복 이라는 항목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