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에서 하나 이상의 표를 복사하려면?

  조판부호

한글에서 표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종종 동일한 표를 여러번 사용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표를 복사할 때는 하나의 표를 복사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로 다른 표를 여러번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조금 귀찮기도 합니다.

 

이때에 필요한 방법이 서로 다른 표를 한번에 복사해서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임의로 표를 만들었는데, 서로 다른 색의 표를 모두 다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하나씩 하지 마시고 한번에 복사를 하시면 편리합니다.

 

 


 

하나 이상의 표를 한번에 복사하시려면 보기 항목에 있는 조판부호 항목이 체크 되어 있어야 합니다. 조판부호 항목을 체크하면 보시는 것처럼 [] 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이 [표]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방법은 마우스로 드래그 하시면 표라는 항목이 선택되어 집니다.

 

 


 

이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에 복사하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붙여넣기를 해보면 보시는 것처럼 선택된 표 3개가 동일하게 복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나름이겠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 하나씩 선택해서 사용을 하는 것도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이와같은 방법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나름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뭐.. 표를 글자처럼 취급해서 복사하는 것도 있지만 과정을 생각하면 이 방법이 깔끔하다고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