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알게 모르게 자주 사용되는 글자 겹치기 알아보기

  글자겹치기

한글을 사용하다보면 특수문자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에서 문서 작업을 할 경우 그 필요성이 더욱 많아지는데, 글자 겹치기 기능을 알아두시면 특수문자와 함께 다양한 패턴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네모 안에 브이 표시 어떻게 하나요? 이런 질문들이 많은데, 아래 관련 기능을 알아두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한글은 2010 버전임을 참고하시고, 관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입력 항목을 선택하신 후 글자겹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글자 겹치기 종류에는 보시는 것과 같이 두가지가 있는데, 글자끼리 겹치는 것과 모양과 겹치는 항목이 있습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미리보기 항목이 있는데, 겹쳐 쓸 글자 영역에 내용을 쓰면 미리보기 항목을 통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속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모양과 겹치기 항목을 보면, 임의로 숫자 12를 입력하였습니다. 미리보기 항목에 보시면 동그라미 안에 숫자 12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모양과 겹치기 항목 바로 밑에 보이는 여러 모양의 형태에 따라 변형이 됩니다.

 

 


 

꼭 숫자만 가능하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예시로 숫자를 사용한 것이지, 말 그대로 글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임의로 아저씨를 입력하면 아래 모양 선택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이런 모양도 가능하고, 다양한 형태로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위에서 언급한 네모 안에 브이 표시에 대한 물음인데, 이 방법은 글자까리 겹치기 항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사용되는 네모와 브이는 Ctrl + F10 (문자표 단축키)에서 네모 형태와 체크 형태인 브이를 찾으셔야 미리보기에서 보는 것처럼 예쁘게(?)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된 문자표에 보시면 있는데, 없으시면 유니코드 문자표에서 수학기호와 여러가지 기술 기호 항목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앞서 글자 겹치기를 실행해서 겹칠 내용을 입력한 것과 달리 아래 방법은 겹쳐 쓸 내용을 입력하시고, 해당 부분을 드래그 하신 후 관련 기능을 실행하셔도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이렇게 해도 적용이 되니 같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