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로 된 이력서에 사진을 넣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취업 등의 이유로 이력서에 사진을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력서를 프린트해서 풀 등을 활용해 사진을 붙였는데, 요즘은 이메일 등으로 이력서를 받는 경우가 많아져서 한글 문서 등을 이용하여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지금 보는 것은 한글 파일로 된 이력서에 해당되는 경우이며, 클릭 몇번만으로 간단하게 이력서에 사진을 붙여 넣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이력서 양식을 불러옵니다. 이후 입력 항목을 선택하시고 개체 영역에서 ㅁ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진이 들어갈 영역만큼 드래그를 해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영역이 잡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영역이 잡히니 원래 있던 여성 이미지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중요한건 영역이 잡혀진다는 것입니다.

 

 


 

영역이 잡혀진 후 마우스 우클릭 / 개체 속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체 속성 중에 채우기 영역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아래 보시면 그림 영역이 있습니다. 그림 항목을 체크하여 줍니다. 여기서 이전에 작업하던 그림(이미지)이 있으면 그림을 선택 할 팝업 이미지가 뜨지 않습니다.

 

 


 

개인이는 이전에 작업했던 경우가 없었기에, 위에서 그림 항목을 체크하니 바로 팝업이 활성화 되면서 사용될 이미지 경로를 찾는 작업을 하는데, 팝업이 뜨지 않아도 이미지는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림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보시면 문서에 포함 항목 왼쪽에 보시면 노란색 폴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여 주시면 팝업 창이 뜨면서 이미지를 재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설정한 후 적용을 하면 보시는 바와 같이 이력서에 사진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한 이미지는 곰 이미지인데, 코카콜라에 지원을 해보려는...(웃자는 이야기입니다.) ㅋ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