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입니다.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입니다. 한글 문서 용량을 줄이려면 그림 파일 용량을 줄여 주면 됩니다. 한글 문서는 텍스트와 그림 파일이 주를 이루는데, 그림 파일이 많을 경우 용량이 커져서 업로드에 제한이 있다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작업을 할 경우에도 그림 파일의 용량이 큰 경우에는 작업 환경에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방법이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입니다.

 

임의로 한글에 그림을 추가하였는데, 해상도가 그리 높지 않는 그림이라 효과가 크지 않지만 해상도가 높은 경우에는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스마트 폰 자체가 해상도가 높기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입력 항목을 선택하시고 그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하셔도 되지만 좀 더 편하게 해당되는 그림을 선택하면 바로 그림 항목에 해당되는 내용이 나옵니다. 보시면 줄이기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줍니다.

 

 


 

총 세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용량을 줄이시려면 마지막 항목에 있는 용량 줄이기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림 용량 줄이기 항목을 선택하면 선택사항이 있는데 일차적으로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 항목을 선택하시고 이후 설정한 해상도(dpi)로 변경하기 항목의 수치를 변경하여 주시면 되는데 기본 설정은 150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치가 낮을 수록 용량은 줄어들지만 너무 낮으면 해상도가 떨어져 흐릿해지기 때문에 적당히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줄이기 항목에 세가지 항목이 있는데, 줄이기를 하신 후에 모든 그림에 동일하게 적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첫번째 항목에 있는 모든 그림에 바로 적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실제 용량을 줄이기 전과 후의 용량을 확인해 보았는데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은 경우 용량의 차이를 더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