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합치기 입니다.

한글 파일 합치기 방법입니다. 한글 문서를 사용하다 보면 파일이 분할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용에 따라서 항목별로 분할 시켜서 보는 것도 편하지만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사용을 하고 싶을 때에 필요한 방법입니다.

 

내용이 많은 것처럼 보이는데, 별 내용은 없습니다. 먼저 파일 합치기 하려는 문서들을 모아 놓고 가장 먼저 사용될 문서를 불러옵니다. 가장 먼저 사용될 문서가 통합될 파일의 첫페이지가 됩니다.

 

개인이가 임의로 선택한 파일에서 첫페이지는 01 방과후 아동지도 이해라는 문서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첫페이지에 사용될 문서를 보니 총 6페이지의 분양입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이 마우스 커서가 나눌 수 있다. 바로 옆에 위치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을 합치기를 하면 커서가 있는 위치가 기준이 되어 문서가 연결이 됩니다. 밑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파일 합치기는 문서 끼워 넣기라는 명칭으로 사용이 됩니다. 관련 기능은 입력 항목에서 문서 끼워 넣기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단축키 사용은 Ctrl + O 입니다.

 

 


 

Ctrl + O를 누르시면 불러오기와 비슷한 문서 끼워 넣기 항목이 활성화가 됩니다. 앞서 01 항목을 열었고 이후에 연결될 문서를 02로 하려한다면, 02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앞서 마우스 커서가 있던 부분에 바로 문서가 끼어 넣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엔터키를 활용해서 정리할 수는 있지만 이왕이면 할때 깔끔하게 정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계속해서 Ctrl + O 누르시고 문서 끼워 넣기 창이 나오면 03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이번에는 마우스 커서를 미리 아랫줄에 위치하여 끼워 넣었기 때문에 보기 좋게 정렬이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파일 합치기가 완료가 되면 파일 항목을 선택하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단축키 사용은 Alt + V입니다.

 

 


 

주절주절 설명이 많았는데, 그냥 Ctrl + O만 기억하시고 저장할 때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