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문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 알아보자.

한글문서 pdf로 변환

 

 

한글로 작업한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가끔 pdf 파일로 변환해서 문서를 보관할 때가 있는데, 변환시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글 문서 기능을 통해서 간단하게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한글 문서는 2010입니다. 2007의 경우도 동일한 방법으로 변환이 가능한데, 밑에서 다시 한번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2010

 

한글 2010에서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파일 항목을 클릭합니다.

 

 


 

파일 항목을 클릭 후 PDF로 저장하기(K)를 선택하여 줍니다.

 

 


 

파일 형식이 PDF로 변환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져 ^^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인쇄 항목을 통해 변환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2007에서도 동일하게 변환하실 수가 있습니다.  인쇄 항목을 클릭하시면 프린터 선택화면이 나오는데, 빨간네모박스에 체크된 항목과 같이 Hancom PDF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선택 후 인쇄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쇄항목을 클릭하면 인쇄가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름으로 PDF 저장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파일 형식이 PDF로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