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NS 서버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조금 빠르게 이용해보자.

  KT DNS

페이스북을 통해 올라온 글인데, 직접 적용을 해보니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DNS 서버라는 것을 거치는데, 이때의 서버의 성능이 좋으면 인터넷 속도 또한 빠르게 이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벤치마킹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체감상 빠르다는 느낌이 드네요.

 

DNS의 의미는 네트워크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트 이름을 숫자로 된 IP주소로 해석해주는 TCP/IP네트워크 서비스이다라고 정의되는데, 한마디로 숫자로 되어 있는 주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DNS 서버 주소를 찾아주는(최적화된 주소) 관련 프로그램도 있는데 참고만 하시고, 여기서는 KT DNS서버를 사용하요 인터넷 환경을 빠르게 해보는 설정입니다.

 

관련 내용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선택하시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항목을 선택합니다.

 

 


 

어댑터 설정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로컬영역연결 항목이 나오는데, 더블클릭하여 줍니다.

 

 


 

속성항목을 선택합니다.

 

 


 

항목을 보시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항목을 선택하시면 우측 하단에 속성 항목이 활성화가 됩니다. 활성화가 되면 속성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미지와 같이 아래 항목에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고, 서버 주소를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주신 후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가 많아서 복잡한 것처럼 보이지만 간단한 작업입니다. 글 서두에 체감상 빠르게 느껴진다는 말을 했는데, 어디까지 체감적인 부분입니다. 적용을 해서 빠르다라고 느껴지는 건지 실제 빠른 환경을 제공하는지는 사용자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부 댓글들을 보면 효과는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