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방문자를 확보하자.

블로그 수익?

 

블로그 방문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발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방문자를 확보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양질의 포스팅이냐, 질적인 포스팅이냐를 떠나서, 방문자가 들어오지 않으면 수익 발생이 이루어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방문자의 유입입니다. 오늘 하루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블로그를 찾아왔는지를 살펴보고 있는데, 블로그 방문자 수치를 살펴보면, 그 달에 해당하는 수익이 어느 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방문자 = 수익이라는 구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았던 6월

 

계속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고 있는데, 수익금 공개는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지 CTR이나 CPC 같은 세부적인 내용 공개는 정책 위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익 공개에 대해 걱정을 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다시 한번 언급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6월달 수익금이 지금까지 발생했던 수익금 중에서 가장 많은 수익금을 발생하였습니다. 단지 운이 좋아서 아싸 ~ 하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왜 ? 평소보다 많은 수익금이 발생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할 필요가 있었는데, 그 이유를 방문자 유입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아래 관련글을 통해 6월 수익금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이전달 보다 수익금이 크게 증가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6월 방문자 유입을 보시면 일 방문자가 4~5천명의 가량 유입되었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7월 현재 방문자 유입입니다. 빨간 네모 박스를 살펴보시면, 방문자가 반토막 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7일 동안의 방문자 유입이 떨어짐으로 수익 발생에 마이너스를 가져오게 되었네요. 이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지만,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고, 검색이 되더라도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방문자가 유입이 되기는 하더라구요.

 

 

지금은 다시 일 방문자가 4000명 가량 되는데, 7월도 며칠 남지 않았고, 중간에 방문자 유입이 크게 떨어져서 수익금 기대는 크지 않을거라 생각되네요. 7월이 지나면 포스팅을 하겠지만, 6월 수익금에 비해 많이 모자를것 같네요. ㅋ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제 처음으로 돌아가서, 블로그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해야 할 일 !!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재 포스팅 되었던 글의 주제나 내용이 어떠한지에 대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이전에 포스팅 했던 내용도 다시 읽어보고 또 수정하고 그러는데, 새로운 글을 포스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자가 꾸준히 찾을 수 있는 포스팅을 유지해 나가는게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네이버의 유입률이 많을 건데, 다음의 경우 많이 본 글 기능이 있어서 티스토리 유입경로 항목에서 이러한 부분을 체크해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수정하면서 유지해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저마다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실텐데, 개인이의 경우 많은 경험을 해보지 않았기에 하나하나 무언가를 발견할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네요. 사실 포스팅 내용이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하나씩 몸으로 깨닫고 블로그 운영에 적용해 나가는게 블로그 운영 뿐 아니라 수익에 있어서도 최적화의 지름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