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을 활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알아보자.

구글 크롬

 

구글 크롬

 

이전에 구글 크롬 다운로드 포스팅을 통해서, 구글 크롬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 가지고 있는 '요소검사' 항목을 통해서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방법 또한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더욱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블로거라면, 구글 '크롬'과의 조합이 편리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상에서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 방법과 모바일 상에서 어플을 통해 확인 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PC상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시고자 한다면, 구글 크롬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블로그 관리와 수익 관리를 한번에 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구글 크롬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 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었다는 가정하에 아래 관련 이미지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을 실행 하신후 위의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설치하여 줍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활성화 되며,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툴바를 추가 하시겠습니까?에' 추가'를 선택하시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기까지 기다려 줍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활성화 됩니다.

 

아래 '광고 오버레이 표시가 허용된 사이트'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 운영을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줍니다. 가령, 운영하는 블로그가 2개 이상이라면, 아래 예시와 같이 한줄에 하나씩 해당되는 주소를 입력 하여 주시면 됩니다. 입력 완료 후 저장

 

 


 

저장을 누르고 나면, 저 상태로 그냥 있습니다. 한참을 기다려도 이 모습이 유지가 되니 기다리지 마시고, 이와같이 나왔다면, 확인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 하여 줍니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블로그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을 하시면, 우측 상단 끝에 주가 그래프 모양아이콘이 추가 되었음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아이콘 등은 에버노트 프로그램과 관련 아이콘이니 신경 쓰지 마시고, 빨간 네모박스 아이콘만 보시면 됩니다.

 

 


 

해당 아이콘이 'Google Publisher Toolbar' 입니다. 클릭을 하시면, 해당 되는 사이트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알려줍니다.

 


 

단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확인만 가능한게 아니라, 어느 광고에서 클릭이 일어났는지, 수익이 발생되었는지 또한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개인의 생각 사이드바' 라는 문구가 적힌 광고가 보이실 겁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에서 광고에 마우스를 가져다 되면, 설정했던 광고 이름과 해당되는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확인 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해당되는 광고를 클릭하시면,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되는 광고의 주소와 관련된 수익, 그리고 광고 차단 까지 하실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보통,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를 하시기 위해, 해당 광고의 보고서를 살펴보시거나하실텐데, 구글 크롬을 활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최적화를 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광고를 클릭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반드시 Google Publisher Toolbar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에 클릭을 하셔야 클릭 발생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점 꼭 기억하셔서 무효클릭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