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모두가 사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겉모습은 수익이라는 달콤함이 있지만, 그 달콤함의 이면에 있는 정책을 알지 못한다면, 결코 달콤함만은 주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셨다면,(보통 포스팅의 개수가 15개 이상일 때 신청을 하시면 수월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되는 정책을 통해서 광고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본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종료를 이미지를 통해 살펴보면서 광고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를 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구글 애드센스의 기본 정책은 각 웹페이지마다(한 화면당) 최대 3개의 콘텐츠 광고 단위를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링크 단위의 광고는 최대 3개이며, 검색창 단위의 광고는 2개 까지 가능합니다.

 

이를 종합으로 본다면, 데스크탑 기준으로 최대 설정하실 수 있는 광고 단위는 8개가 됩니다. 광고 단위를 잘 조합하셔서 최적화를 하시되, 너무 많은 광고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구글 애드센스 정책은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큰틀을 말씀드리면 광고 단위가 최대 3개까지 허용이 됩니다.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구글 애드센스) 몇개까지 가능할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

 

애드센스 도움말에서도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편의상 광고의 종류를 구분하여 더보기 형식으로 작성합니다.

 

텍스트 광고 유형

 


 

디스플레이 단위 광고 유형


 

링크 단위 광고 유형


 

동영상 광고 유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