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구글 애드센스) 몇개까지 가능할까?

모바일 시대

 

누가 뭐라해도 모바일 시대입니다. 블로그의 운영 목적이 수익성에 있다면, 모바일 시대에 발 맞춰 모바일에도 광고를 사용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하게 되는데, 이 광고를 모바일에 활용함에 있어서 알아야 될 정책에 대해서 보고자 합니다.

 

알고있는 범위내에서, 관련 문서와 함께 포스팅합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거나, 트랙백을 남겨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광고 게재 정책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정책은 한 페이지에 최대 3개의 링크 단위, 3개의 표준광고 단위, 2개의 검색창 단위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대부분 알고 계시지만 모바일의 경우에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간혹 댓글을 보면 PC상에 광고를 3개 달았기 때문에 모바일에 1개라도 더 사용하게 되면 한 페이지에 허용되는 범위 3 단위를 넘어 버리기에 위반이다. 라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또 다른 댓글에는 생성된 광고 스크립트 단위를 가지고 말씀을 하시는 것도 보았는데, 모바일 광고 게재 정책에 대해서 잘 모르셨다면,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 되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고는 몇개인가? 에 대한 물음에 답하기전에 몇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한 번 답해 보시고 넘어가시기를 바랍니다.

 

간단한 질문입니다. 다음에 보이는 이미지에 광고는 모두 몇개 입니까?

 

정답은 2개 입니다.

정답을 맞추셨다면, 사용된 모바일 광고 단위가 어떤 것인지를 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사용함에 있어서 가장 오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모바일에 허용되는 범위가 과연 몇개인가? 인데, 모바일에도 적용되는 정책은 데스크탑 환경에서 적용되는 정책과 동일하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한페이지에 보여지는 광고의 단위가 3개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위의 두 광고를 보시면 사용되는 광고 크기가 다릅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에 모바일 광고 단위가 있는데, 이 광고 단위의 크기는 320 x 50 입니다. (이미지에서 두번째에 해당되는 광고입니다.)

 

위에 예시된 이미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론은 두가지입니다.

 

모바일에 사용되는 광고 단위는 1개가 아니다. 최대 3개의 광고가 사용 될 수 있다는 것이고, 광고 단위의 크기 또한 정해진 것은 아니기에 다른 광고의 크기를 사용하여도 정책에는 위반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도움말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정책입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 정책 사항도 보시게 되면, 모바일상에서도 '데스크탑 환경에서와 동일하게' 정책 적용이 된다는 점을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밑줄친 부분을 다시 한번 보시면, '스크린에서 보이는 한 화면당 하나의 광고' 만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하고 있다. '데스크탑 환경과 동일' 하다. 그리고 바로 밑줄에 '한 화면을 모두 광고로 채울 정도로' 광고를 게재 할 수는 없다. 이 부분인데요. 스마트 폰으로 글을 볼 때에 보여지는 화면의 크기가 있을겁니다. 그 화면에 광고가 연달아 2개 또는 3개가 배치되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글의 문맥상 정책 위반에 속한 것입니다.

 

모바일 광고 사용시 유의할 사항

 

이제 좀 길이 보이시나요? 안보이신다구요? 맞습니다. 사실 아직  첫 걸음에 불과합니다. 아직도 갈길은 멀리..

 

 


모바일 광고 게재시 유의사항은 데스크탑 환경에서와 동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셨다면, 이미 정책에 대한 안내가 되었겠지만, 아직 먼 길 힘내시라고, 관련된 내용을 첨부 하오니 확인하셔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