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농협 영업시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은행 영업시간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업점마다 조금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정해진 영업시간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업점 영업시간은 평일 09:00~16:00까지 이며, "금융토요휴무제" 실시로 인해 토요일 및 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아래 농협 홈페이지에서 자주묻는 질문에 올라온 답변을 통해서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농협 정기점검 시간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시스템 정기점검와 영업일자 전환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가 없으니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시스템 정기점검 매월 셋째 월요일 23:55~04:00 사이에 이루어지며, 해당 시간에는 모든 서비스가 중단이 됩니다. 만약, 월요일이 공휴일이라면 다음 영업일까지 서비스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정기점검은 매월 셋째 월요일에 이루어지지만 영업일자 전환시간은 00:00~00:30분으로 해당 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이용시간은 00:30~23:50 까지입니다.

 

 


 

영업점의 영업이 끝났다 하더라도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  앞서 보신 정기점검과 영업일자 전환 시간대를 참고하시면서 주로 이용하게 되는 조회, 이체, 대출 이용시간과 혹시나 모를 사고, 분실과 관련된 이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조회와 관련된 이용시간을 보겠습니다. 주로 이용을 하게 되는 계좌조회와 예금 조회,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등은 평일, 토요일, 휴일, 공휴일 상관없이 00:00~24:00 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저축성해지내역조회, 신탁해지내역 조회와 같은 일부 항목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 되는 항목도 있으니 이용하시고자 하시는 항목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체와 관련된 서비스 이용시간인데, 타행계좌로 이체의 경우 00:30~23:55분 까지만 가능하며, 퇴직연금 등 신탁계좌로 이체는 평일만 가능하며 각각 이용시간이 제한이 되어 있으니 해당 항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주 쓰이는 즉시이체의 경우 평일, 토요일, 휴일, 공휴일 모두 00:30~24:0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하시려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용가능시간이 다르게 적용이 되니 해당 항목을 찾으셔서 미리 확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대출과 관련된 항목인데, 서비스 종류별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이용가능한 시간대를 확인하셔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고/분실과 관련된 항목인데, 대부분 00:00~24:00까지 운영이 되지만 자기앞수표, 거래인감, 보안/OTP카드 분실신고는 01:00~24:00 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고, 분실 서비스는 평일, 토요일 휴일, 공휴일 상관없이 서비스 이용시간이 동일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