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납부 입니다

자동차세 납부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자동차세 납부에는 전화납부와 인터넷 납부가 가능합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살펴볼 텐데 먼저 자동차세 인터넷 납부에 대해 보겠습니다. 이용하실 사이트는 부산시사이버지방세청과 취택스, 인터넷 지로 사이트가 해당이 되며 납부가능한 카드는 롯데, 삼성, 신한, 현대, BC, KB국민, 우리, 농협, 씨티, 하나카드가 가능합니다.

 

위 두가지 방법외에도 방문납부를 하실 수도 있는데 포스팅에서는 전화납부와 인터넷 납부 관련만 보겠습니다.

 

인터넷 납부의 경우 검색어에 위택스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 후 납부하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서비스 이용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관련 정보가 나오는데 아래 조회 납부 항목에 보이는 검색 항목을 바로 클릭하여 줍니다.

 

 


 

자동차세 연납 할인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이번달 6월은 5% 할인이 된다라고 나오네요.

 

 


 

5% 할인된 금액이 나오는데 납부를 하시려면 검색결과납부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납부 전에 안내 사항이 나오는데 개인회원의 경우 타인 명의로는 결제 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등에 모두 동의 하시고 아래 결제 수단 선택에서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고 결재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인터넷 납부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관련 프로그램 설치로 인해 시간이 조금 소요되는데 번거러우시면 전화 납부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전화납부의 경우 1544-1414로 연결을 하셔서 전자납부번호로 이용한 납부는 1번을 누르시고, 주민등록번호로 납부하시려면 2번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에 대해 보았는데 할인율이 6월달에는 5%로 진행이 되니 아직 납부를 하지 않으셨다면 할인 받으시고 납부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