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가족관계증명 발급 입니다

민원24 가족관계증명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증명서는 소관기관이 대법원으로 되어 있어 민원24에서 사이트 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발급시 공인인증서가 필요로 합니다. 가까운 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발급 받으셔도 되는데 발급 비용이 1,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메인 화면에서 민원신청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하위메뉴가 나오는데 상관없이 민원신청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민원 신청과 관련된 항목이 나열되는데 검색 항목에 가족관계라고 입력하여 찾아줍니다.

 

 


 

가족관계로 검색하시면 첫번째 항목에 가족관계 증명서 민원이 있는데 신청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앞서 언급을 했듯이 소관기관이 대법원으로 되어 있기에 신청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신청 항목으로 파란색과 녹색이 있는데 파란색으로 신청항목이 되어 있는것은 민원24를 통해 발급이 되지만 녹색 항목은 외부기관을 통해 민원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실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신청 항목을 클릭하시면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는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 사이트 이용시간이 있습니다.

 

월~금요일은 08:00~22:00 까지이며 토요일은 08:00~19:00 까지 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민원24를 통해 가족관계증명 신청을 하신 경우라면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사이트 이동 후에 계속해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이렇게 보면 발급 절차가 복잡한 것처럼 보이는데 실제 해보시면 처음 이용시에 설치하는 프로그램 설치 말고는 발급이 간단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