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계산기 학점변환 입니다

학점계산기 학점변환 입니다. 관련 정보를 지원하는 사이트가 많은데 대부분 일반적인 변환식을 이용하기에 가장 정확한 방법은 성적표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학점계산기 학점변환을 하셨는데 범용적인 기준으로 계산식이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간혹 학교나 기업에 따라 계산식이 다르게 되면 실제 점수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기에 참고용으로 이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방법은 네이버에 학점계산기를 입력하여 주시면 해당 정보가 나옵니다.

 

 

 


 

가장 먼저 하실 부분이 만점이 4.5인지, 4.3인지 선택을 해주셔야 하며, 4.5 만점의 경우도 A- 점수를 포함하는지 여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옆에 보이는 F학점 포함도 해당이 된다면 체크를 해줍니다.

 

 


 

개인이는 4.5만점에 F학점 포함에 체크를 하고 8과목의 점수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각 점수에 해당하는 학점을 입력하시고 전공 항목에 체크를 하시면 계산 결과에 전공학점 평균만 따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계산 결과 4.5 만점에 3.94로 나오네요. 전공 학점만 따로 체크하셨다면 이수학점과는 별개로 전공평점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니 좋은것 같습니다.

 

평점 결과 밑에 보시면 학점변환 정보도 나옵니다. 앞서 언급드렸듯이 학점변환 계산식이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실제 점수는 해당학과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하기는 합니다.

 

 


 

학점변환기를 제공하는 곳은 다양한데 하나 더 보면 네이버에 사람인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여 줍니다.

 

 


 

사람인 사이트 접속 후에 우측에 보시면 학점변환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학점변환 항목인데 내점수 입력 항목에 학점을 입력하시고 변환하기를 해주시면 변환된 점수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학점변환과 관련해서 몇군데 해보았는데 점수는 동일하게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쓰는 학점계산기와 학점변환이지만 상황에 따라 약간의 오차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점변환기준이 학교나 기업마다 다르기에 해당 학과의 성적증명서를 받아서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