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방화벽 끄기 입니다

윈도우10방화벽끄기 포스팅입니다. 시작 전에 사진이 많아 복잡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내용은 클릭 몇번이면 하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cmd 명령어를 통해 끄는 방법도 있지만 일반 사용자의 경우 포스팅 내용으로 하셔도 충분합니다.

 

개인이는 방화벽 설정을 가급적이면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지만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할 수 없이 방확벽 끄기를 하셔야 하는데 포스팅에서는 전체 방화벽 끄는 기능과 일부 프로그램에만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먼저 시작 메뉴에 위치한 웹 및 Windows 검색 항목에 제어판을 입력하시고 이동하여 줍니다.

 

 


 

제어판 항목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하여 줍니다.

 

 


 

Windows 방화벽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여러 항목 중에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라는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 설정은 방화벽 사용으로 되어 있으며 개인과 공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방확벽 끄기를 하시려면 모두 다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 항목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화벽 설정을 다시 하시려면 동일한 경로로 이동을 하신 후 권장 설정 사용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전체가 아닌 일부 프로그램에서만 방화벽 설정을 하고자 하신다면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항목을 선택하시면 관련 프로그램이 나열되는데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방화벽 설정을 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만약 알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방화벽을 설정하거나 해제하시려면 해당 항목에서 개인과 공용이라는 항목을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방화벽 하면 네이트온을 말할 수가 있는데 전체 끄기 설정을 하시는 것보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네이트온에서만 예외를 두어 설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