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예약종료 입니다

윈도우10 예약종료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윈도우7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방법은 동일합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명령어만 기억하시면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 예약종료를 하기 위해서 실행창을 활성화해야 하는데 단축키를 이용합니다. 윈도우키 + R키를 누르시면 해당 실행창이 활성화 됩니다.

 

 


 

먼저 예약 종료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명령어는 shutdown -s -t 3600 인데 3600 이라는 수치만 변경을 하여 주시면 되는데 시간을 초 단위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3600은 1시간이 됩니다.

 

이와같이 입력을 하여 주시면 한시간 후에 컴퓨터 종료 예약을 하겠다라는 명령어가 되는 것입니다.

 

 


 

위에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작업표시줄 우측에 보시면 로그오프하려고 합니다. 라는 문구가 활성화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3600으로 입력을 하니 60분 후에 Windows가 종료됩니다. 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예약 종료를 취소하시려면 동일하게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활성화 시키시고 shutdown -a 명령어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동일하게 작업표시줄 우측을 보시면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이와같이 나오면 예약종료가 취소된 것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