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입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는 윈도우7 사용자였다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는데 윈도우10 기능 중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앞서 사용하였던 폴더나 파일을 기록해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필요하지 않다면 관련 기능을 해제하실 수가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보시면 폴더 형태의 아이콘 항목이 있는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파일 탐색기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개인이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을 해제 한 상태라서 이전에 사용한 폴더나 파일 항목이 보이지 않는데 해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파일 탐색기 아래에 관련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단 관련 설정을 해제하시려면 파일 탐색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파일 탐색기 항목인데 개인이는 관련 기능이 해제가 되어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 항목만 나오는데 설정이 되어 있다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항목이 같이 나오게 됩니다.

 

 


 

관련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 상단에 있는 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보기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옵션 항목이 나오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거나 하위 메뉴를 클릭하여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선택하여 줍니다.

 

 


 

폴더 옵션 항목이 활성화 되실텐데 일반 항목에서 개인 정보 보호 영역에 있는 항목들을 체크 해제하셔 주시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항목이 비활성화 되게 됩니다.

 

 


 

컴퓨터 사용이 개인이 아닌 공용이라면 관련 기능을 해제 하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실제 해보시면 간단한 작업이기에 필요하시지 않더라도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