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 사양보는 법 입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는 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 보는 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이전에도 관련된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지만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 기존에 윈도우7을 사용하셨던 방법 그대로 이용을 하신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방법은 검색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시작 메뉴에 보시면 웹 및 Windows 검색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에 찾고자 하시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사양과 관련된 내용이니 검색 부분에 시스템이라고 입력을 하여 줍니다.

 

 


 

시스템 항목으로 이동이 되는데 간편하게 단축키 이용도 가능합니다.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를 이용하시면 바로 해당 항목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실 수 있는 부분은 가장 기본적인 정보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와 CPU 관련 정보 메모리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정보를 확인 하시려면 좌측에 보이는 장치 관리자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장치관리자 항목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라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현재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정보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관련 글은 복잡해보이는 그래픽 카드를 읽는 방법인데 한번쯤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그래픽 카드 보는법 입니다

그래픽카드 순위 사이트 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하셔도 되지만 dxdiag 명령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도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내 컴퓨터 사양 보는 법 입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할 때  웹 및 Windows 검색이라는 항목을 활용해서 보았는데 제어판 역시 동일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아래 관련글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