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입니다

윈도우10 제어판은 윈도우7과는 달리 숨겨져 있습니다. 최근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제어판을 찾았는데 시작 메뉴에서 찾아보아도 관련 항목을 찾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제어판 이외에도 모든 프로그램을 손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제어판을 찾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은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제어판을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시작 메뉴 옆에 보이는 웹 및 Windows 검색 항목을 이용하는 겁니다.

 

 


 

웹 및 Windows 검색 항목에 제어판을 입력하시면 제어판과 관련된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상단에 보시면 관련 항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윈도우 모양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여러 항목 중에 제어판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개인이는 이 방법을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 제어판 뿐 아니라 다양한 항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제어판을 실행하여 주시면 아래와 같이 제어판 항목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제어판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해서 사용하시면 좀 더 편합니다.

 

제어판이 실행된 상태에서 작업표시줄을 보시면 모든 제어판 항목이라고 되어 있는데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제어판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해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