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입니다

한글 빨간줄 없애기 입니다. 개인이는 여러 문서 프로그램 중에 한글을 주로 이용을 하는데, 작업하는 컴퓨터에 따라 종종 한글에 빨간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맞춤법 검사를 위해 표시를 해줌으로서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지만 사실 문서를 읽을때도 그렇고 작업을 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빨간줄이 표시가 되면 불편해집니다.

 

본문에 작성된 내용을 한글에 넣어보았는데, 보시는 것처럼 빨간줄이 보여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빨간줄을 없애기 위해서는 상단에 보이는 도구 항목을 클릭하신 후 환경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한글 2010버전을 사용중인데, 버전 상관없이 동일하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 항목 중에서 기타를 선택하시면 맞춤법 도우미 작동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체크로 되어 있는데, 관련 항목을 체크 해제하여 주시면 더이상 빨간줄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난 후 다시 문서를 보면 빨간줄이 사라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설정을 하게 되면 맞춤법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관련 기능은 단축키 F8을 이용하시면 해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 F8을 이용해 맞춤법 검사를 하는 과정인데, 상단에 보이는 도구 항목을 클릭하시면 맞춤법 항목이 나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