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매내역을 삭제하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방법을 보겠습니다. 개인이는 아이폰6 사용자이지만 구입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모두가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관련 앱을 삭제하였다 하더라도 아이튠즈를 통해 보면 구입내역이 여전히 남아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종종 구글이나 앱스토어 모두 댓글에 구내내역 삭제좀 해주세요 라는 글을 많이 보게 되는데, 직접 삭제를 하시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이튠즈를 실행하신 후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후 구입목록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이의 구입내역인데, 임의로 위플 가계부 무료 라는 앱을 삭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앱의 좌측 상단 모서리 항목을 클릭하시면 되는데, 이전 버전의 아이튠즈의 경우 마우스를 해당 위치로 가져다되면 x표시가 나타났지만 지금은 관련 표시가 뜨지가 않습니다.

 

?

하지만 해당 위치에서 마우스를 클릭해 주시면 팝업창이 활성화 되면서 "이 구입 항목을 가리겠습니까?" 라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것은 삭제라는 개념보다는 숨김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가리기 했던 항목들을 다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위에서 임의의 앱을 가리기 하였더니 구입목록에 해당 앱이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 중 하나인 테니스 항목을 가리기 할텐데, 동일하게 해당 앱의 좌측 상단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가리기 했던 항목들을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동일하게 우측 상단 영역의 계정 항목을 선택하시고 구입 목록이 아닌 계정 정보를 선택하여 줍니다.

 

 


 

암호 입력을 통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iTunes 클라우드 항목에서 관리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보시면 맨 처음 삭제했던 가계부 앱이 있는데, 가리기 해제 하시면 구입목록에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전부 해제 하시려면 우측 하단에 있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다운 받았던 항목들을 삭제하시려면 이제 개발자에게 댓글 남기지 마시고 이렇게 해결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