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벨소리 만들기 입니다

아이폰에서 벨소리 만들기 방법은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하다는 표현이 조금은 어색한데, 아이폰 하면 아이튠즈를 통한 방법만을 생각해서 안드로이드 보다는 폐쇄적인 느낌이 강한게 사실인데, 요즘은 아이폰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튠즈를 이용한 방법은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기에 개인이는 벨소리 만드는 사이트를 이용하려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벨소리 구간이 40초가량이 좋기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Open file 항목을 클릭하여서 벨소리로 사용하고자 하는 음원을 찾아 줍니다.

 

http://mp3cut.net/

 

 


 

작업을 하실때 키보드로 조작이 가능한데 스페이스바는 재생과 일시정지를 제어할 수 있고 키보드의 방향키는 구간을 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상에는 강조를 하지 않았지만 좌우 끝 상단을 보시면 Fade in 항목과 Fade out 항목이 있습니다. 전자는 소리가 점점 원음 크기로 출력이 되는 것이고, 후자는 반대로 원래의 음 크기에서 점점 작아지는 기능입니다.

 

벨소리가 갑자기 크게 들리거나 하시는게 싫으시다면 원하시는 항목을 체크하시고 작업하시면 좋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와서 시작과 끝 항목을 설정하셨다면 iphone ringtone 항목을 선택하셔서 파일 변환을 하셔야 합니다. 클릭하신 후 Cut 항목을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Cut 항목을 클릭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변환이 됩니다.

 

 


 

개인이는 대략 40초에 가까운 벨소리를 만들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40초가 초과되는 길이에 대해서는 인식을 잘 하지 못하니 가급적이면 조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앞서 Cut 항목을 선택하셨다면 보시는 것처럼 다운로드 항목으로 바로 이동이 되셨을 텐데, 관련 항목을 클릭하셔서 변환된 벨소리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 받으셨다면 이제 벨소리를 적용해보아야 하는데, 관련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아이폰6 벨소리 넣는법 입니다.

 

본문의 방법 말고도 아이튠즈를 이용하거나 앱을 통한 방법도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직 이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