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환불 방법 입니다

앱스토어 환불 방법입니다. 애플의 경우 앱에 대한 환불 권한은 개발자가 아닌 애플을 통해 진행이 됩니다. 종종 앱 평가 항목에다가 환불 요청을 하는 글을 보게 되는데 권한도 없을 뿐더러 환불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앱스토어 환불 방법은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해결을 하시거나 아이튠즈를 통해 앱스토어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하면 아이튠즈를 빼놓고 말할 수가 없기에 본문에서는 아이튠즈를 통해 환불 받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신 후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계정 정보를 선택하여 줍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구입 내역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우측에 있는 모두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시면 지금까지 구입했던 모든 내역이 나오는데 유료 뿐 아니라 무료, 인앱결제 내용까지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입내역 항목인데 주문 날짜 별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 해당하는 앱을 구입한 날짜를 찾으셔서 좌측의 →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구입 항목이 많은 경우 우측의 총 가격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을 통해서 유,무료 구입 여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되는 날짜에 구입한 앱이 보여지는데 환불요청을 하시려면 아래 보이는 문제 신고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문제 신고 항목을 선택하시면 애플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로그인이 이루어지면 문제신고 항목이 나옵니다.

 

 


 

문제 선택을 클릭하시면 환불 요청에 대한 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니까 무료와 유료 구매시에 문제 선택 항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 선택항목의 경우 환불하고자 하는 사유를 선택하시면 되니 정답은 없습니다. 환불하고자 하는 사유를 있는 그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환불 사유를 작성하고 난 후 제출 항목을 클릭하시면 애플 아이디로 연동된 메일로 48시간 이내로 답변을 준다는 답변이 옵니다.

 

또한 환불시에 기프트 카드로 구매를 하신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해서 환불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이라고 해서 영문으로 작성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혹시나해서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