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시절 뜻 입니다

리즈시절이라는 말을 한번적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이는 인터넷을 통해 처음 접했던 단어입니다. 그때 본 단어가 "이때가 리즈시절이었지" 라는 문장이었는데 자연스럽게 전성기와 비슷한 의미로 이해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신조와 관련 단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의미를 모르면 대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에 리즈시절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리즈시절과 같이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대표적으로 케미스트리가 어원인 케미 라는 의미도 이에 해당이 됩니다.

 

케미 뜻 알아야 대화가 되네요.

 

리즈시절 뜻의 의미는 한마디로 정의하면 전성기라는 의미로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이때가 제일 잘 나갔지 라는 의미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여기도 어원이 되는 의미가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서 활약하고 있는 앨런 스미스선수의 팬들이 앨런 스미스가 과거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리즈 유나이티드 선수시절을 떠올리며 종종 하던 말

 

여기까지 보면 리즈시절의 리즈는 축구단 이름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리즈 유나이티드)

 

'리즈' 라는 말은 아이러브사커라는 다음 카페에서 처음 사용되었다는 말이 있는데, 축구 이야기를 하다가 리드 유나이티 축구단이 승승장구 하던 시절을 회상하면서 리즈시절이라는 표현이 사용되었던게 시발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종종 연예인의 전성시절의 이야기를 할 때 리즈시절이라는 표현이 사용되는데, 검색어에 해당 연예인의 이름을 입력하고 리즈시절을 같이 검색하면 젊은 시절의 모습이나 흔히 말하는 잘나가는 시절의 모습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축구에서 시작된 이야기가 이와같은 뜻으로 변했다니 전혀 생각지도 못했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