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알림음 바꾸기 입니다

카톡 알림음 바꾸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카톡에서 제공하는 알림음에 한해서만 변경이 가능했는데 업데이트가 된 이후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알림음으로 바꾸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림음이나 벨소리를 넣는 방법과 같다고 보시면 되니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봅니다.

 

 


 

가장 먼저 하실 부분은 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하여 줍니다.

 

연결 후에 장치 항목에서 해당 기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갤럭시 노트5 를 이용중인데 휴대폰이 달라도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노트5는 외장 메모리 지원이 되지 않아 내부 저장소만 보이는데 외장 메모리까지 있으신 분들은 항목이 두개가 보이실겁니다. 내부저장소 또는 phone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찾으셔야 할 폴더가 Notifications 항목인데 개인이는 해당 항목이 없었습니다. ringtones 항목이 있기는 한데 이 항목은 벨소리를 넣는 폴더이기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Notifications 폴더가 없기에 폴더를 하나 생성하여 이름을 변경하여 줍니다.

 

 


 

Notifications 폴더가 만들어졌으면 해당 폴더에 알림음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파일을 넣어 줍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기본적인 작업은 다 하신 겁니다.

 

 


 

카톡에서 사용할 알림음을 넣어 주셨다면 이제 휴대폰에서 카톡을 실행하여 줍니다.

 

 


 

실행 후 보여지는 항목에서 우측에 보이는 ... 항목을 선택하시면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다보면 알림음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카톡으로 되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셔서 방금 전에 넣어준 파일을 찾아 줍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시스템 알림음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보시면 앞서 Notifications 폴더에 넣어두었던 알림음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시고 나면 카톡 알림음이 변경 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 알림음도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는 나만의 알림음을 사용하는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