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최적화 업로드 속도 제한을 해제하여 보자.

윈도우7 업로드 제한 해제

 

 

 

윈도우7 최적화에 관련된 포스팅을 이어 가고 있는데, 이번에는 업로드 속도 제한을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운로드 속도는 평균적인 수치를 가지고 있지만, 업로드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너무 낮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답답함에 조금이나마 업로드 속도를 올리고자 하신다면 한번 적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렇다고 업로드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검색을 통해 찾아 보시면 cmd파일이 있을건데, 명령어 조금만 입력하면 되는 설정이니 직접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하시고, cmd를 입력하여 줍니다. 관리자 권한 해제가 되지 않은 사용자라면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 하여 줍니다. netsh interface tcp show global

 

 

 


 

수신 창 자동 조정 수준 항목에 normal 항목이 나타나면 업로드 제한이 해제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업로드 제한이 이미 해제 되어 있다면, highlyrestricted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normal의 경우는 수신 창이 거의 모든 시나리오에 맞게 확장 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으로 기본값에 해당이 되며, highlyrestricted의 경우 수신 창이 기본값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허용 한다는 의미입니다.

 

 

 


 

normal항목으로 나오셨다면,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줍니다.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highlyrestricted 입력 후 엔터.


 

 


 

수신 창 자동 조정 수준 항목이 다음과 같이 나온다면 적용이 된 상태입니다. 혹시 원 상태로 되돌리고 싶으시다면,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normal 명령어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명령어 입력하는 일이 귀찮을 수도 있지만 적용시키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