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인터넷 속도 제한 해제로 인터넷을 빠르게

윈도우7 

 

 

최근 윈도우 XP의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윈도우 7이나 윈도우8 의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을텐데, 그동안 윈도우 XP만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새로운 운영체제가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XP의 경우는 최적화가 이루어진 버전이 많이 있는데, 윈도우 7은 아직까지는 일부분 사용자가 최적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하는 방법 또한 인터넷 속도제한을 걸어놓은 부분을 해제 함으로서 인터넷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해주는 것인데,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있기는 합니다. 개인이는 수치상도 그렇고 체감상도 그렇고 미세하게나마 속도가 빨라진 편에 속합니다.

 

참고로, 윈도우7 운영체제 모두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 엔터, 얼티 버전에서만 작동이 됩니다.  32비트, 64비트는 상관이 없습니다.

 

 

시작 메뉴를 누르고 아래와 같이 gpedit.msc 항목을 입력하여 줍니다. 단축키로도 가능한데, 윈도우키 + R키를 누르시면 바로 활성화가 됩니다.

 

 


 

gpedit.msc을 통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클릭하여 줍니다. 관리 템플릿 / QoS 패킷 스케줄러 / 예약 대역폭 제한 순입니다.

 

 


 

항목에서 사용(E) 체크 하시고 대역폭 제한 %을 0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기본값은 20% 입니다.

 

 


 

앞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체감되는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속도가 오히려 늦어졌다라고 하시는 분도 있던데, 그럴경우 원상태로 복구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의 경우 속도의 차이가 있었고, 현재까지도 아무런 이상없이 사용하고 있지만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