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방법 안내

절전모드는 사용자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되기도 하지만 종종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정시간 동안 모니터에 움직임이 잡히지 않으면 설정되는 기능인데 필요에 따라 설정유무를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작성을 하였지만 기본적인 방법은 동일합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를 하시려면 제어판을 찾으셔야 합니다.

 

제어판을 찾으셨으면 우측에 보이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선택하여 주신 후에 전원 옵션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우측에 보시면 기본 전원 관리 옵션 항목에 균형 조정(권장)과 절전 항목이 있는데, 균형 조정 항목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줍니다.

 

 


 

전원 관리 옵션옵션으로 디스플레이 끄기와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마다 시간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 절전 모드를 해제하시려면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항목을 클릭하여 해당 없음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시간 설정은 최소 1분 부터 설정을 하실 수가 있으며 필요에 따라 5분, 10분 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절전 모드가 필요한 경우라면 시간 설정을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설정을 완료 한 이후에는 변경 내용 저장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재부팅 필요없이 곧바로 적용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