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글씨 세로로 쓰는 방법

한번씩 그림판과 관련된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을 했었는데 오랫만에 다시 포스팅을 해봅니다. 요즘은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사용하기에도 편하고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그림판 사용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급하게 사용을 해야 하거나 할 때에는 여전히 찾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세로로 글씨를 쓰는 내용이기는 한데, 사실 그림판에서 하시는 것보다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게 더 편한게 사실이지만 이렇게 한다는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방법은 그림판을 실행하신 후에 도구 메뉴에 있는 A(텍스트)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후 글씨를 쓰고자 하시는 곳에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영역을 잡아 주시면 점선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를 통해 영역이 설정된 곳에 글을 입력하시면 되는데, 세로로 글을 쓰기 위해서는 폰트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폰트 앞에 아무런 표시가 없지만 스크롤을 올려 보시면 폰트명 앞에 @(골뱅이) 표시가 있는 폰트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궁서체를 선택해서 글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골뱅이 표시가 있는 폰트를 선택하여 글을 써보니 보시는 것처럼 텍스트가 세로로 써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로인데 새로라고 입력을 했네요. ^^:

 

 


 

세로로 입력을 했지만 보기에 불편하기에 회전을 해주어야 합니다. 메뉴 중에 홈 항목을 클릭하신 후 회전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보시면 5가지 형태의 회전과 대칭 메뉴가 있는데 임의로 오른족으로 90도 회전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화면이 회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하시면 세로로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이미지 위에 동일하게 텍스트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앞서 보았던 과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글을 입력합니다.

 

 


 

텍스트를 세로로 놓기 위해 회전을 동일하게 해봅니다.

 

 


 

회전을 적용해보면 텍스트는 회전을 해서 보기에 편하게 되었지만 그림마저 회전을 한 상태로 되어버린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을 했지만 세로 형태로 글을 쓰고자 한다면 그림판보다는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서 쓰는게 간편합니다.

 

이미지 위에 바로 써도 되고 위치도 편리하게 지정을 할 수가 있기에 이런 방법이 있다는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