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결제 취소와 구글 환불 방법 필요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개인이입니다. 오늘은 구글 결제 취소와 구글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플을 이용하다보면 여러 이유 등으로 인해 결제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받아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필요하신 경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검색창에 구글플레이를 입력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예전에는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접근을 해야 했는데, 현재는 좌측에 보이는 계정 항목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계정 항목에서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시면 지금까지 주문했던 내역들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결제 취소나 환불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해당 항목 오른쪽 끝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문제 신고 항목이 나오는데 선택하여 줍니다.

 

 

 


 

문제 신고 항목에서 옵션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 여러 항목 중에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보시면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항목을 시작으로 총 6개의 사유가 있는데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한 항목을 선택하셔서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 접수 방법은 항목 여부와 상관없이 동일하게 진행이 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항목을 선택하였는데, 아래 항목에 추가로 문제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5번 항목을 보면 환불을 요청하려면 이 양식을 작성해 주세요. 라고 안내를 하고 있기에 해당 항목에 결제 취소 또는 환불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내용 입력 후 보내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결제 취소 또는 환불 요청이 최종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포스팅과 같이 접수를 하시면 실제 접수 자체는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취소나 환불에 해당하는 정당한 사유에 해당이 되지 않으면 등록하신 이메일로 바로 안내 메일이 오게 됩니다.

 

내용은 해당 사항이 안된다라는 것인데 실수로 구매후 바로 접수를 하시면 대부분 처리가 되지만 악용하는 사례의 경우에는 해보셔야 의미가 없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취소를 해본 적이 있는데 다행히 접수가 이루어져서 환불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구매 후 접수를 최대한 빨리 하셔야 문제 해결이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