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트랙백 보내는 방법

티스토리, 트랙백 보내는 방법 2가지

 

트랙백을 이용하기 위해서 글의 주소를 복사해서 가져오는 것은 동일하지만, 복사한 주소를 트랙백에 적용시키기 위한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개인이는 이 방법이 편해서 이용하고 있는데, 여러분이 하고 있는 방법과 비교해서 어떤지 봐주세요.

 

먼저 트랙백 하고자 하는 해당 게시글을 찾습니다.

 

개인이는 "2급 소방안전관자" 에 관련된 포스팅을 검색하였는데, 네이버에 기재된 글을 선택했습니다.

 

 

트랙백 이용시에는 해당 게시글과 연관성이 있는 글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안그러면 스팸으로...

트랙백 할 게시글을 선정하였다면, 주소를 클릭하시거나, 드래고 선택하여 복사를 해줍니다.

 

 

 


 

주소를 복사하셨다면 관리자 메뉴 - 글 관리 - 글 목록 항목을 선택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2급 소방안전관리자" 에 대한 트랙백이므로, 해당 글을 찾아줍니다. 

 

 

 


 

우측 화살표 방향을 보시면 트랙백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 주시면 트랙백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 됩니다.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를 통해 입력 해줍니다. 입력 후 보내기 화살표 방향 표시에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 글이 입력되었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사용하신다면, 여러개의 글을 빠르게 그리고 다양한 곳에 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주제와 상관이 없는 또는 무분별한 트랙백 사용은 스팸처럼 보여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트랙백 주소를 가져온 글에 트래백(엮인 글)이 달려 있는지를 확인 해 보시면 끝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