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려면 화면설정을 하자.

티스토리, 화면 설정 하기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카테고리마다 점점 글이 늘어날 것입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를 방문했다가, 다른 정보 또한 얻으려고 카테고리를 살펴 보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때에 화면 설정을 해두지 않으셨다면, 그동안 쌓아둔 글을 불러오는 로딩시간으로 인해 글을 보기도 전에 나가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개인이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을때에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포스팅이 대략 15개 가량 되어지는데, 앞으로 더 많은 포스팅을 하신다면 빨리 설정을 바꾸셔야 합니다.

로딩 시간이 길어지면  보는 이의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이는 화면 설정을 하지 않았더니, 화살표 (위, 아래)를 보시면글이 서로 연결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의 카테고리를 클릭 시 내용이 연결되어 나오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리자 메뉴로 들어갑니다. 꾸미기 항목에서 화면설정 클릭 후 화면출력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이시라면 이와 같은 설정이실 겁니다. 

 

 

 


 

카테고리 클리시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변경해 줍니다. 선택화면 목록 + 내용으로 설정 된 부분을 목록으로 변경해줍니다.

 

설정 확인 후 저장을 누르고 다시 티스토리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을때에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처음과 달리 글의 내용은 보이지 않고,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목록만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포스팅의 질적인 내용도 중요하지만, 글을 보기 위해 왔다가 로딩이 길어진다면, 애써 준비한 글이 읽혀지지 않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의 블로그를 점검해보세요. 사소한 하나가 보는 이에게는 행복을 전할 수도 있습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