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다른 글 위치 변경하기

카테고리 다른 글 위치 변경하기

 

티스토리에서는 "카테고리 다른 글" 위치가 하단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관리자 메뉴 플러그인 설정에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수량과 색상 변경이 전부입니다.

 

이게 뭐 불편하냐.. 하다가도 위치가 고정이 되버리니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 이 위치를 변경 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이 무엇이겠습니까? ㅋ 이런 부분에 활용을 해야지요 ^^

 

손가락 한 번 클릭 해주시면 출발 하겠습니다. !

 

보시는 바와 같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광고 - 소셜연동아이콘 순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광고가 가운데 위치 하다보니 뭔가 불편한 느낌입니다.

 

 

 


 

카테고리 다른 글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모드에서 </title> 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

Ctrl + F 하셔서 </title>찾기 하시면 나 여기 있어요 ~ 하고 나타납니다.

 

 

 


 

다음의 소스를 </title> 바로 밑에 입력해 줍니다. 파란색으로 드래그 된 부분이 소스 입니다.

 

 

 

 


 

위의 소스를 입력 하셨다면, 다음의 소스를 복사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붙여줍니다.

 

 

 

 


 

개인이의 경우 소셜연동 아이콘 바로 밑에 붙여넣었습니다. 맨 처음 카테고리 다른 글 - 광고 - 소셜연동아이콘 으로 보이던 부분이 소스 적용 후 광고 - 소셜연동아이콘 - 카테고리의 다른 글로 변경되었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야 조금 깔끔해진 것 같네요. 생각보다 간단하져?

 

나중에 광고를 제일 밑으로 내리고, 손가락 뷰어와 소셜연동아이콘을 상단에 배치시키셔 깔끔하게 정리해야 겠네요.

 

 


 

<관련글>

2013/04/23 - [티스토리] - 티스토리 광고 달기

2013/04/22 - [티스토리] - 블로그, 로딩속도를 빠르게 해보자

2013/04/22 - [티스토리] - 티스토리에서 이웃 관리하는 방법

2013/04/19 - [티스토리] -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2013/03/25 - [티스토리] - 티스토리 모바일로 보기

2013/03/22 - [티스토리] - 티스토리 글씨체 바꾸기

2013/03/22 - [티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적용하기

2013/03/22 - [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구름태그 적용하기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