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이웃추가(관리)하는 방법

이웃 관리 하기

티스토리 이웃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해 오신 분들이라면, 한가지 아쉬운 점이 이웃관리 라는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이웃관리가 상대적으로 편리하였는데, 티스토리에서는 이웃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모를 정도록 아직은 부족하네요.

 

"티스토리 링크 활용하기" "네이버 위젯 활용하기"

 

현재 티스토리에서 이웃관리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이며, 여기서는 티스토리 링크 활용하기만 살펴봅니다. 내용을 추가합니다. 네이버 위젯을 활용하여 이웃추가를 하고 싶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둘 다 모두 사용을 하고 있는데, 네이버에 이웃이 많다면, 위젯을 통해 관리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링크 활용하기

 

티스토리 오른쪽 상단에 이 블로그를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웃을 맺고 싶다면, 내 링크에 추가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 링크에 추가 항목을 선택하시면, 티스토리 링트 추가하기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룹을 만들어 관리하기를 원하시면 그룹을 생성하시면 됩니다.개인이는 아직 이웃이 없어서..ㅋ 기본그룹입니다. 이웃추가 좀 해주세요 ^^

 

(덧붙이는 내용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실제 이웃추가를 해보니 일정부분 이웃이 늘어나게 되면 관리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뭐.. 하면 하는거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게 그렇지가 않습니다.

 

늘어나는 이웃에 방문해야 하는 블로그가 많아지고, 어느 순간 멀어지는 이웃을 보게 된다면, 그룹관리가 나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직은 이웃이 많이 없어서 그룹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일정부분 이웃이 늘어나시게 되면, 그룹관리 설정을 통해 분류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웃추가를 하셨다면, 관리 메뉴에서 네트워크 항목에 있는 내 링크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이웃관리 개념이 내 링크로 되어 있습니다.

 

 


 

내 링크에 들어오시면, 내가 링크한 항목과 나를 링크한 항목이 나오는데 sns으로 말하면, 팔로잉 과 팔로워로 말할 수 있겟네요. ^^ 이곳에서 그룹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웃을 맺은 블로그에 대한 소식을 받아 볼 수가 없다는 아쉬움이 있는데요시스템상 아직 되지 않는일이니, 서로가 관심을 가지고 보는 것 이외에는 없을 듯 하네요. 이웃 맺기 원하시는 분들은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고, 우리 서로 이웃이 되어보아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