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pdf변환 방법입니다

한글이나 엑셀 파일 등을 pdf 파일로 변환하면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문서가 변환 프로그램이 있지만 자체 기능에서 제공을 하기에 프로그램 설치보다는 간편하게 관련 문서에서 이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07입니다. 모든 문서가 구버전인 경우가 많아서 설치되어 있는 버전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엑셀을 실행하신 후에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PDF 또는 XPS 라는 항목이 보이신다면 관련 항목을 선택해서 파일을 저장하시면 되지만 없는 경우에는 아래 글을 보셔야 합니다.

 

 


 

관련 항목이 없는 경우라면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관련 파일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7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이기에 안심하고 받으시면 되는데, 엑셀에서 이동을 하고 싶다면 위에 항목에서 다른 파일 형식에 대한 추가 기능 찾기를 선택하셔도 동일한 경로로 이동이 됩니다.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면 추가 다운로드 항목이 나오는데, 필요하시면 관련 항목을 체크하신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 상태인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권 조항에 동의 하신 후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관련 항목이 설치되고 있는 중인데 1분 이내에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이제 다시 메뉴 항목을 선택하셔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보이는 PDF 또는 XPS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래 파일 형식을 보시면 PDF 형식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후 게시 항목을 선택하시면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엑셀에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한글에서도 변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한글문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 알아보자.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