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만들기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개인이 입니다. 엑셀 표 만들기 하면 생각나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개인이의 경우 엑셀 보다는 한글을 활용하여 표를 만드는데, 저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엑셀에서 표 만드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한글과 비슷한 부분들이 많아서 엑셀 표 만들기에 있어서 어려움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임의로 표를 만들 항목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07입니다.

 

 


 

B1:E5까지의 범위를 드래그하여 선택하여 주시면 보시는 것처럼 테두리가 굵어지면서 선택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홈 항목에서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모든 테두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앞서 임의로 작성된 항목들이 표로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나요? ^^

 

 


 

동일하게 홈 항목에서 역삼각형 아이콘을 선택하여 주시고 모든 테두리가 아닌 다른 테두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다른 테두리 항목을 선택하시면 테두리를 꾸밀 수 있는 항목이 나오는데,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한글과 유사한 형태라서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으리라 봅니다.

 

테두리를 굵게 하거나 일부 테두리만을 강조하거나 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표 서식을 활용해 볼 텐데, 홈 항목에서 표 서식을 찾아 선택하여 주시면 그림과 같이 다양한 표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표가 만들어집니다.

 

 


 

임의로 표를 선택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나오는데 바로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표가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