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줄바꾸기 입니다.

엑셀 줄바꾸기 방법입니다. 엑셀은 기본적으로 셀 영역에 글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줄의 영역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아래 셀 영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텍스트의 줄을 바꾸는 방법은 다양한데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패턴이라면 Alt + Enter 키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07입니다. 임의로 셀 영역에 개인의 생각 블로그라고 써보았습니다. 줄을 바꿀 위치를 선택한 다음에 엔터를 선택해 봅니다.

 

 


 

글 서두에 설명 드렸듯이 줄의 영역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셀 자체가 변경되어 버립니다.

 

 


 

다시 해당 셀에서 줄 아래로 내릴 텍스트 앞에 커서를 위치 한 후 Alt + Enter 를 선택해 주면 보시는 것 처럼 줄의 위치가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줄의 위치는 변경이되었지만 셀 안에 있는 텍스트가 정리되어 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텍스트가 짧아서 상관이 없지만 내용이 긴 경우에는 깔끔하게 정리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셀 서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셀 서식 항목에서 맞춤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텍스트 맞춤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다양한 맞춤 설정이 가능한데 텍스트의 내용에 따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