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진 저장 입니다.

엑셀 사진 저장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간단한 방법부터 해서 조금은 복잡한 방법까지 사용하기에 따라 다른데 포스팅에서는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에 있는 내용만 아신다면 엑셀에서 그림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히 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는 사진이 아닌데 사진으로 만들어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엑셀에 있던 이미지를 저장하는게 아니라 엑셀에 있는 내용을 사진 파일 형식으로 저장을 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그림을 보면서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개인이가 며칠전 이체 영수증을 발급받았던 엑셀 파일인데 사진으로 저장하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를 통해 영역을 잡아 줍니다.

 

 


 

복사라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그림으로 복사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림으로 복사 항목을 클릭해보니 모양에 화면에 표시된 대로와 미리보기에 표시된 대로 라고 두가지가 나오는데 모양에 따라 그림으로 저장되는 모양이 다릅니다.

 

어떻게 다른지는 아래에서 비교해보시고 먼저 화면에 표시된 대로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항목이 복사가 됩니다. 그럼 그림판이나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Ctrl + V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먼저 화면에 표시된 대로 라는 항목을 클릭해서 그림판에 Ctrl + C 붙여넣기를 하면 보시는 것처럼 표가 복사되어 나옵니다.

 

 


 

다음은 미리보기에 표시된 대로 항목을 선택해서 붙여넣기 한 것인데 보시기에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깔끔하게 원하는 항목만 복사하시려면 미리보기에 표시된 대로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 파일로 저장을 해야 하니 파일 항목을 클릭하신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JPEG 파일 형식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앞선 방법은 이미지가 아닌 항목을 이미지화 해서 사진으로 저장했지만 이번에는 말 그대로 엑셀에 있는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캡쳐를 해도 되지만 사진이 많거나 기타 등의 이유가 있다면 이 방법으로 하시면 깔끔합니다.

 

엑셀 버전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경로는 동일합니다. 먼저 파일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파일 이름을 임의로 정해주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실 때 파일 형식을 웹 페이지로 지정을 해줍니다.

 

 


 

개인이는 gfgf라고 폴더를 만들었는데 저장을 해서 해당 경로에 가서 클릭해보시면 image 파일이 보시는 것처럼 있습니다.

 

파일 형식이 이미지로 되어 있기에 바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