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칸 나누기입니다.

엑셀 칸 나누기 입니다. 이전에 엑셀에서 표 만들기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표를 만들고 나면 종종 칸을 합치거나 나누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 필요한 방법인데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엑셀보다는 한글을 주로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알고보면 간단한 내용이라서 어려움이 없을리라 봅니다.

 

먼저 임의로 A5~D5의 영역을 드래그 하여 표로 만들어 줍니다. 참고로 개인이의 경우 2007 버전이지만 활용 방법은 동일합니다.

 

 


 

임의로 표를 만들었습니다. 항목마다 데이터를 입력해주면 보기 더 편할 수도 있지만 간단한 작업이니 그냥 하겠습니다.

 

엑셀 표만들기 입니다

 

 


 

개인이는 C열을 기준으로 해서 칸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C열 전체를 드래그 하여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이후 삽입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삽입 항목을 선택하니 4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상황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을 실행하면 보시는 것처럼 칸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A4에서 E4까지의 영역을 드래그 하여 행 전체를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칸 나누기인데, 적기는 추가라고 적고 있네요.

 

 


 

동일한 방법으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삽입을 선택하여 주신후 해당되는 값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관련 항목을 실행했더니 보시는 것처럼 행이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나누기가 아닌 셀을 합쳐야 하는 경우라면 해당하는 항목을 드래그 하여 주신 후에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삭제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엑셀보다는 한글을 자주 사용하기는 하지만 엑셀도 쓰다보니 한글과 비슷한 개념이라서 쉽게 접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