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으로 간단하게 캡쳐를 해보자.

  화면캡쳐

알게 모르게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캡쳐 입니다. 이전에도 캡쳐와 관련된 포스팅을 여러번 한적이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단계가 조금만 복잡해도 어려워 하시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캡쳐를 조금 더 간편하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하게 될 방법은 그림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가 많아서 복잡해 보일 수도 있는데, 자세하게 설명한다고 하다보니 많아진거지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캡쳐로 사용 될 이미지가 필요한데, 키보드 우측 상단쯤에 보시면 PrtSc SysRq 라는 키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해당 키를 클릭하면 현재 보이는 화면 전체가 캡쳐가 됩니다. 이후 그림판을 실행 시키시고, Ctrl + V(붙여넣기)를 눌러주시면 아래 그림처럼 캡쳐 되었던 전체 이미지가 뜨게 됩니다.

 

 


 

PrtSc SysRq 키를 이용하여 캡쳐를 하면 필요하지 않는 부분까지 캡쳐가 되기 때문에 그림판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 부분만 잘라내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선택이라는 툴이 있는데 클릭하시고 사각으로 선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용할 이미지 영역을 드래그 하여 지정하여 줍니다. 개인이의 경우 예시이기 때문에 구름의 일부분만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사용할 이미지 영역을 선택하였으면, 마우스 우클릭하시고, 잘라내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잘라내기 하신 후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새로 창이 나타나면, 마우스 우클릭 / 붙여넣기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잘라내었던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그동안 캡쳐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셧다면 그림판을 활용하여 손쉽게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