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의 기본은 시각효과 수정입니다.

개인이의 운영체제는 윈도우7 64bit 입니다. 윈도우 xp가 업데이트 중지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윈도우7 체제로 바꾸셨을 텐데, xp에 비하여 필요치 않는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최적화를 해주었느냐에 따라 사용 환경에 차이가 있습니다. 최적화의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손쉽게 할 수 있는 시각효과 수정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아래는 개인이의 컴퓨터 사양입니다. 그냥 무난한 사양인데, 시각효과 수정을 해주었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체감 차이는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보이는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 하신후 속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속성에 들어가면, 고급 항목에서 설정 부분을 선택합니다.

 

 


 

시각 효과 설정은 사용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xp 환경에 익숙해진 분들은 시각효과를 다 꺼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윈도우7이 가지고 있는 시각효과를 누리지 못함으로 조금 밋밋한 환경이 되어 개인적으로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상관없다면 문제는 되지 않지만, 성능과 시각효과 두마리를 한번에 잡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지정 항목을 선택하시고,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에 나오지 않는 항목이 하나 있는데, 체크 입니다.

 

 


 

덧붙이면, 윈도우7 64비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램이 4기가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32비트 사용자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64비트는 최적화를 나름 해도 램 4기가는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