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old 폴더 삭제 하는 방법

Windows.old 폴더

 

 

Windows.old 폴더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할때 기존에 있는 운영체제를 포맷하지 않고 설치를 한 경우에 남아 있는 파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용량도 적지 않고, 가지고 있어봐야 아무런 필요가 없기에 삭제를 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삭제로는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Windows.old 폴더를 깨끗하게 삭제하기 위해서는 디스크 정리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C드라이브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마 대부분은 우측에 디스크 정리라고 써있을텐데, 개인이는 디스크 정리 항목이 보이지가 않네요. 만약 디스크 정리 항목이 보이신다면 클릭하신 후 계속 진행하시면 되고, 보이지 않는 분이 있다면 실행창을 통해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단축키(윈도우키 + R키)를 통해 실행창을 불러오고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이때 띄어씌기에 유념하여 주시면 됩니다.

 

clenmgr  /d c

 

 


 

앞서 디스크 정리를 클릭했거나 명령어를 통해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공간을 계산 합니다. 정리할 용량에 따라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스캔이 완료 되면, 정리할 목록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불필요한 파일들이기에 모두 선택하시면 되지만 사용자에 따라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목록 가운데 이전 Windows 설치 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이 Windows.old 폴더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개인이는 없는 항목이라서 이미지에는 나오지가 않았네요.

 

 


 

 


 

파일 삭제를 선택하면 디스크 정리가 시작이 됩니다. Windows.old 폴더 삭제 뿐 아니라, 용량이 부족할 때에도 해주시면 되고, 시간 나실때 한번씩 정리 해주시면 좋습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